더롱다크 공략-v282 최신버전 최고난이도 기준

더롱다크 공략을 현재 최신버전인 v282 기준, 그리고 최고난이도 기준으로 작성해 볼게요.
더롱다크의 경우 최고난이도 이외의 난이도는 사실 너무 쉽기 때문에(야생동물인 늑대나 곰이 플레이어를 보면 도망감.) 공략이란 게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temtoy221

이하에서는 세가지 버전으로 나누어서 작성해 볼게요.
먼저 1탄 초보자 용입니다. 초보자용의 특징은 정말로 더롱다크를 처음 켜본 분을 기준으로 한 전략이예요.

temtoy224

사냥칼이나 도끼 혹은 빠루 세가지 중 한가지라도 구해서(사냥칼이 가장 좋고 그 다음 도끼, 빠루 순) 늑대와 정면대결하기가 주된 내용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TOiPuSYHVA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처음 시작시에는 활도 사용할 줄 모르고 활과 화살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화살은 어디 가서 구해야 할지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그냥 저렇게 초반에 싸우는 게 가장 편하고 좋거든요.
단, 위와 같이 늑대와 정면대결해서 늑대를 죽인 후 고기와 가죽 등을 챙기기 위해선 다음의 사항을 명심

늑대와 싸울 때는 옷을 모두 벗고, 싸운 후 착용한다. 왜냐하면 늑대와 싸우면 의류의 내구도가 떨어져서 지속적으로 수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수리의 재료인 천조각은 붕대 제작시에도 쓰여야 해서 부족하거든요. 또 수리하는 데도 칼로리와 물이 소모되구요.

미리 붕대와 소독약을 챙겨둔다. 소독약이 없으면 항생제라도 반드시 챙겨둔다. 출혈을 막지 못하면 조기에 사망하고, 소독약이 없으면 감염가능성이 올라가서 나중엔 일정 확률로 감염이 되는데 그 땐 항생제를 먹어야 하거든요.
한가지 팁이라면 소독약이 없어서 감염가능성이 100%가 되었을 경우 감염되거나 감염되지 않거나로 경우가 나뉘는데 이 때 감염가능성이 아직 100%가 안 되었을 때 칼로리와 물 수치가 풀로 차 있는 상태에서 침대에서 3시간 씩 잠을 청하면서 감염여부를 계속 확인해보면 감염이 잘 되지 않고 그냥 통과되는 걸 보실 수 있어요.
이에 비추어 볼 때 감염 여부는 컨디션과 배고픔 수치 등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temtoy223

다음은 2탄인 숙련자용

https://www.youtube.com/watch?v=vFGAjVfto0Q

숙련자용은 화살을 가장 먼저 구하는 게 포인트예요. 활은 미스테리 호수 등 어느 곳에서나 단풍나무가지와 내장만 있으면 작업대에서 만들 수 있지만 화살에 쓰이는 화살촉은 오직 폐허 맵의 용광로에서만 만들 수 있으니까요.
미스테리 호수에선 굳이 벙커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화살을 4발 정도는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화살 위치는 총이나 총알과 같이 랜덤이어서 그냥 시체 옆에 떨어져 있는 경우와 미스테리 호수 위의 낚시터에 덩그러니 놓여 있는 경우도 간혹 있지만, 보통 카터댐 안의 시체와 주변에서 한두발(문 열면 보이는 시체. 이때 시체 주변만 뒤지는 경우가 많은데 뒤돌아서 문을 보면 종종 화살이 꽂혀 있답니다.) 사냥꾼 오두막 근처 이름없는 호수의 초소와 미스테리호수에서 호수 남쪽길을 통해 카터댐 가는 길 중간위치에 놓인 초소에서 한발 정도가 자주 나오는 곳이예요.
화살을 구하고 활도 제작했으면(위 위치들에서 활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젠 학살을 하시면 됩니다. 위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는데요 늑대 있으면 자신에게 달려오게 해서 최대한 근접했을 때 근거리에서 늑대 머리 아래의 발을 맞춘다 생각하고 화살을 당기시면 거의 백발백중이예요. 자세한 건 동영상 참고.
그 외에 좀 익숙해지면 앉은 상태에서 사슴이 가는 길목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사슴이 가까이 왔을 때 일어서서 바로 화살을 발사하는 방법으로 사슴도 잡을 수 있습니다.(사슴이 한방에 안죽었으면 늑대랑 같은 방법으로 시체를 추적하시면 되어요)

다음은 조금 변칙적인 방법입니다. 아예 첫시작한 후 바로 벙커찾기전략이예요.

https://www.youtube.com/watch?v=Avqucki6TyE

사실 더롱다크는 막 시작했을 때가 돌아다니기엔 가장 좋습니다. 일단 극초반 몇시간 동안은 늑대가 나타나지 않으며 가지고 있는 짐의 무게도 별로 없고 초반엔 4가지 상태바가 모두  최상이며 각 파밍장소에 먹을 것도 풍부하므로 해당 물자만으로 미스테리 호수의 9곳의 벙커 위치를 전부 게임시간으로 1일 안에 돌 수 있거든요.
위 동영상은 그런 방법으로 1일만에 8번 벙커를 발견한 영상이예요.

이외에 자잘한 공략방법들이 정말 많은데(더롱다크가 워낙에 현실적이라….) 한가지만 언급하자면, 횃불을 잘 사용하고 조명탄은 최대한 아껴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조명탄은 늑대나 곰을 쫓아낼 때 실패가 없고 폭풍우가 몰아칠때도 횃불과 달리 밖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위급한 상황, 특히 밤에 달도 안뜨고 눈보라가 쳐서 시야도 제로인 상황에서 조명탄 한개가 바로 생사와 연결되거든요.

2 thoughts on “더롱다크 공략-v282 최신버전 최고난이도 기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