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등급이란-내부신용등급이 아닌 외부신용등급을 뜻해요

cb등급이란내부신용등급이 아닌 외부신용등급을 뜻해요. cb란 credit bureau의 약자로 한국어로는 신용 조사기관을 뜻한답니다. 즉 신용조사기관의 신용등급을 뜻하는데요, 즉 올크레딧이나 마이크레딧에서 볼 수 있는 자신의 신용등급을 말해요.credit-bureau1 하지만, 보통 cb등급을 내부신용등급이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오해랍니다. 이같은 오해가 생긴 이유는 올크레딧이나 마이크레딧에서 우리가 흔히 조회하는 게 종합신용등급만 해서 그래요. 종합등급 말고도 각 금융기관별로 cb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이 때 은행cb등급이란 것도 올크레딧이나 마이크레딧에서 따로 조회할 수 있거든요.credit-bureau2보통 은행에서 외부신용등급은 괜찮지만 cb등급이 낮다는 말들만 들으셔서 아, cb등급이 외부신용등급과는 다른 은행내부신용등급이구나라고 해서 오해를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는 외부신용등급이고 단지 종합등급이 아닌 개별등급이라 우리가 잘 모르고 있었을 뿐이며, 조회하실려면 업종별 메뉴에서 각 업종의 cb등급을 조회하실 수 있으며 거기에 은행cb등급도 있어요.

정리하면 cb등급은 올크레딧이나 마이크레딧의 신용등급을 말하고, 은행cb등급은 업종별 등급 중 은행cb등급에서 조회 가능하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외부신용등급은 해당 업종별 cb등급을 합산해놓은 수치랍니다.

따라서 보통은 종합신용등급이 높으면 은행cb 등급 등도 높은 편인대, 가끔 종합등급은 높은데 은행cb등급만 낮은 경우도 있기는 한 편입니다. 이런 경우에 은행에서는 신용등급은 좋으신데 cb등급이 낮아서 한도가 적게 나오거나 대출이 불가하다는 말을 하게 되는 것이구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