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왓슨 블로그

오늘은 닥터 왓슨 블로그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어봅니다.
시즌1부터 전세계를 강타하고 주연배우 두명을 일약 세계구급 스타로 만든 영드 셜록.눅누가 모팻이 쓴 거 아니랄까봐 누구나 가지고 있을만한 자신이 사는 도시에 대한 생각들을 적나라하게 드러내기도 해요.tem231

그리고 디테일의 모팻답게 닥터 왓슨(존 왓슨)에 대한 현대적인 해석과 더불어 존 왓슨 블로그도 실제로 개설되어 있습니다. 드라마 상에서 아이패드 미니로 보는 모습이 나오기도 했죠.tem232

존 왓슨에 따르면 셜록을 먹여살리고 있는 블로그라고 하는데요, 현재도 운영되고 있으며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 새 에피소드나 새 시즌이 시작하기 즈음에 떡밥을 풀어놓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듯 해요.

http://www.johnwatsonblog.co.uk/

드라마에서 노출된 페이지랑 100퍼센트 동일한 곳. 실제로 위 아이패드의 url을 보면 아래 블로그의 주소가 명시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tem123

그리고 깨알같은 디테일은 여기서 끝나지 않고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More Information 이라는 링크가 보이는데 클릭하면 영드 셜록의 BBC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어요.

tem122

또한 텀블러를 쓰시는 분들은 위 왓슨 블로그와 100퍼센트 동일하게 텀블러 블로그용 테마가 만들어져 있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공식 테마는 아니고 유저 제작 테마예요. 저는 텀블러를 안해서 적용은 안해봤지만 실제 적용된 페이지를 보니 완전히 똑같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