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커피 부작용 이야기

믹스커피 부작용 이야기를 하자면 사실 믹스커피 자체의 부작용이라기보다는 커피나 프림을 많이 섭취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부작용이라고 하는 것이 더 정확할텐데요, 대표적으로 배탈 증상이 있을 수 있어요.

tem2341

보통 아메리카노는 마시면 아무리 많이 마셔도 배탈이 나지 않는데 믹스커피 마시면 왜 배탈이 날까요라는 질문들을 흔히 보는데, 이 원인은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커피(카페인)과 프림(유당).

만약 자신이 우유를 아무리 먹어도 속이 편한 경우라면 커피 자체에 들어 있는 카페인이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예민해진 대장을 자극해서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일으켜 소화가 안되고 이로 인해 배탈이 날 수 있답니다.

tem2344

만약 자신이 아메리카노는 아무리 먹어도 속이 편한 경우라면, 믹스커피에 들어 있는 프림(유당)도 역시 우유와 마찬가지로 한국인에게는 배탈을 일으킬 경우가 많아서, 프림이 주범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음.. 우유 먹어도 속 편하고 아메리카노 먹어도 속 편한대 믹스커피만 먹으면 배탈이 나는 분이라면, 아마도 자판기 믹스커피를 드셔서 그런 걸수도 있답니다. 자판기는 아무래도 위생관리가 안되어 있는 곳이 있을 수가 있거든요.^^

하지만 어느 경우든 믹스커피를 연속해서 두잔 초과해서 마셨을 경우에 보통들 배탈 증상이 일어나시는 것 같아요. 따라서 믹스커피는 한번에 두잔까지만, 아침에 두잔 먹었으면 오후에 두잔 정도로 텀을 두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