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보안정책이 최근 화제군요

어떠한 경우에도 풀어주지 않는다는 아이폰 락. 법원 영장을 지참한 경우에만 해당 특정 기기에만 풀어주는 정책이라 최근 미국 FBI 와도 마찰이 있기도 했고, 국내에선 세월호에서 아이폰 5대의 암호를 풀어주지 않아서 뉴스에 나기도 했구요.

이와 관련해서 세월호는 전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사건이니 풀어줘야 한다, 아니다 예외를 두면 안된다라는 의견들이 적어도 넷상에서는 팽팽히 갈리고 있는데,

tem9998

저는 풀어줘선 안된다는 쪽이긴 한대 사실 이런 얘기는 실질적인 도움은 안되죠.(이와 관련해서 할 말도 정말 많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얼마나 잘못 생각하고 있는지도 얘기하자면 정말 많지만 헬조선에선 그냥 입다물고 사는 게 최선이란 걸 이제 저도 알기도 하구요.)

아이폰 사용하는 분들은 자신의 아이폰은 자신 외에는 절대 풀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고 사용하셔야 한다는 게 좀 더 생산적인 이야기가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스마트폰들처럼 그냥 막 풀어주지 않아요 아이폰은. 그러니 해당 점 주의해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런 철벽보안은 처음이라 좀 익숙지 않으시겠지만요.

2 thoughts on “애플 보안정책이 최근 화제군요

  1. 궁금하네요. 저는 기술적으로 풀 수 있다고 한다면 긴급 재난시에는 풀어도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거든요. 남용의 위험이 있다지만 애플의 신념이라면 정부의 감시에 응하지 않으면서도 여론에 응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얼마나 잘못 생각’한다는 말을 들으니, 그 배경이 궁금하기는 하네요. 뭔가 더 숨겨진 말이라도 있는 건가요ㅡㅡ??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