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의 나쁜점-흡연자 관점에서

흡연의 나쁜점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나, 다만 아직까지 확실하게 입증된 바는 없고 추측할 뿐이죠. 담배 연기 속의 특정 성분이 암을 유발한다 정도로요.

뉴스에서 떠드는 것에 비해 과학적 근거는 빈약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그런 것 말고, 흡연자 본인의 입장에서 일상생활에서 어떤 점들이 안좋은지 몇가지 짚어보려고 해요

temtoy100

음식의 맛을 모른다.
흡연하면 미각을 잃느냐? 그건 아니지만, 흡연자들은 보통 남보다 음식의 맛을 덜 느끼는 편입니다. 물론 담배를 하루라도 안 피고 음식을 먹으면 그런 증상은 없어져요. 다만 흡연자들은 보통 식전, 식후에 담배를 피는 경우가 많은데, 식전에 피울 경우와 식후에 피울 경우 아무래도 미각이 둔해지게 마련이라서 음식이 맛있는 줄 잘 모른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 때문에 흡연을 하시는 것도 이 때문이예요. 일단 음식에 대한 욕구가 좀 줄어드니까요.

 

음료수,차를 엄청 마시게 된다.

흡연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담배값뿐만 아니라 음료수나 차값 등도 엄청나게 깨지게 됩니다. 일단 마른 담배 연기를 들이키는 것이기 때문에 목이 자주 마르고, 음료수나 차 같은 게 땡기거든요. 보통은 하루에 음료수 서너캔 마시는 사람도 흡연을 하면 만족할만큼 사마시려면 하루에 열캔도 모자를 수도 있어요.

temtoy101

주변이 더러워진다.

맞는 말입니다. 만약 집안에서 담배를 피운다. 그게 방안이든, 베란다든 하면 일단 담배재 등이 날리는 것은 막을 수 없구요, 냄새를 없애기 위해 페브리즈 같은 것도 자주 뿌리게 되는데 이런 것도 너무 자주 뿌리면 바닥에 들러붙게 됩니다. 여러 가지로 좀 지저분해지죠. 물론 청소를 잘 하면 담배피는 지 모를 정도로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긴 하지만, 게으른 사람은 그것도 쉽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흡연의 나쁜점을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맨날 듣던, 그런 의학적 정보 등에 대한 지루한 되새김은 멀리하고 실제 흡연자 입장에서의 얘기들을 끄적여 봤어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